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을 아시는지요?
타이어업체(가게) 공기압 체크하려 가면 늘 많이 넣어 놓아
공기압을 재 조정을 하여 운행을 하는데
타이어업에 근무하시는 분 대다수가 차량 메이커에서 권하는 압력 아닌
과 공기압을 넣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처음 직업을 배우면서 선임자들 이야기만 듣고서 그러는지~~~
한국.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도 상세하게 나와 있는데)
타이어 사이즈는 255/60/18 규격에 신차 출고 후
2015년 12월 12일 주행거리 117,786km이고
세번째로 타이어를 교환하니 40PSI 압력을 넣어 놓아
32PSI 넣어 달라고 하니 36PSI 를 넣어 놓았네요.
타이어월 사양 을 보니 최대압 51PSI
타이어 한쪽당1.000kg 무게를 지탱하며 2015년 35주 9월 셋째주에 제작 되었네요.
차량 적정 공기압은 운전석 문 안쪽 또는 운전석 뒷 안쪽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는데 렉스턴 기준 전.후 30PSI이네요.
늘 32PSI 넣고 운행 하였는데
36PSI 넣으니 차량이 톡톡 튀네요.
참고로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홈페이지 검색을 해 보니
윗 차량 메뉴얼 기재 스티커 압력이 안전운행 및
승차감이 좋은걸로 판단되며 타이어 사이드월 수치는
최대 공기압 수치이므로 공기압 점검 시 측정 공기압과
비교하는 것은 위험 하다고 기록이 되어 있네요.
▼ 참고용으로 주행기록계 촬영 (10,000km 타이어 위치교환 참고용)
2016년 5월 28일 128,506KM 위치변경 (10,720km)
2016년 11월 19일 140,448KM 위치변경 (11,942km)
2017년 8월 21일 161,038KM 위치변경 (20,590km)
올뉴렉스턴 타이어 위치교환
2023년 10월 6일 53,356km
▼ 차량 별 공기압 스티커 (렉스턴 기준 운전석 뒷쪽 )
▼ 타이어월 (최대압력 51PSI . 무게 1,000kg)
▼ 2015년 35주 9월 셋째주에 제조된 제조날짜
▼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공기압 점검 방법을 발췌
▼ 금호타이어 홈페이지 공기압 점검방법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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